본문 바로가기

바쁜 엄마를 위한 육아용품 한줄리뷰

우리아이 모로반사 잡아주는 라라스베개 리뷰!

조리원을 나와서 얼마 안 있다가 속싸개를 벗기고 나니 겨우 잠재운 아이가 모로반사 때문에 깨버리고 또 재우면 또 깨버리는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속싸개를 사용하려 해 보았지만 이미 두 팔의 자유로움을 맛본 터라 아가 스스로 속싸개는 완강히 거부하였고 그러던 중 출산 선물로 들어온 라라스 베개를 만나게 되어서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정말 모로반사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사용후기를 지금부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라스 베개라고 다들 들어보셨나요? 저는 선물을 받을 때까지만 해도 뭔지 모르고 있었다가 아이가 모로반사로 고생하기 시작하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있을까 인터넷 서치를 하던 중 알게 된 육아용품이 바로 이 라라스 베개 였습니다. 근데 웬걸.. 어? 이거 우리 집에 있는데..? (네 몰랐습니다..) 그래서 다행히 잠들어있던 라라스 베개의 포장을 뜯고 세탁을 하여서 바로 실 사용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라라스 베개는 아이가 옆으로 수면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신선한 개념의 베이비 쿠션입니다. 사실 일반 역류방지쿠션은 대체로 정면을 바라보고 누울 수 있게 되어서 이 라라스 베개의 수면자세가 생소하기는 했는데, 옆으로 아이를 뉘어 한쪽 팔을 베개 아래쪽에 넣고 지그시 눌러 주면서 모로반사를 잡아주는 개념인 것 같았습니다.

 

일단 옆으로도 정면으로도 자유자재로 누일 수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두상관리가 가능하고, 속싸개나 다른 모로반사 방지품처럼 아이를 강제적으로 진압하듯이 감싸는 방법이 아닌 자연스럽게 눌러주고 몸 전체를 안겨있는 듯 한 느낌으로 감싸주기 때문에 아이에게 모로반사에 효과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누이는 베개를 두 겹으로 놓으면 높이가 꽤 높아지기 때문에 역류방지쿠션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뒤집기를 시작한 아이도 양 옆에서 잡아주는 쿠션 덕분에 뒤집기로 인한 질식사를 방지해 줄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아기의 체형에 따라 베개 안쪽에 충전재로 들어있는 솜 양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였는데, 아이를 눕혔을 때 베개가 너무 높은 듯하여서 성인여자 손 기준으로 한주먹 정도 솜을 빼고 사용 중입니다. 두 개의 베개가 밑부분에서 지퍼로 연결이 되고, 위쪽에서는 스트링으로 한 번 더 묶어 주게 되어 있어서, 두 베개를 겹쳐 놓아도 벌어지거나, 분리가 되지 않아 아이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1-12개월 까지는 수유 쿠션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3-5개월 까지는 터미타임 필로우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12개월 이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바디필로우로 껴안고 잘 수 있는 애착인형처럼 또는 차에 탑승 시 카시트 필로우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아이의 성장에 맞추어 여러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구매가격 대비 쏠쏠하게 사용이 가능한 점 또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0% 국내생산을 강조하는 제조사의 고집이 있어서 무엇보다 마음을 놓고 아이에게 사용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 구매할 때 베개의 커버를 설정할 수 있고, 오가닉 기본 커버로 선물을 받았는데, 겨울 아기인데도 베개 전체가 솜으로 되어 있다 보니 아이가 많이 더워하는 게 느껴졌기 때문에 추후에 메쉬 커버를 추가구매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 솜 베개이다 보니, 메쉬커버를 씌워도 어느 정도 통기성이 생겨 좀 나아지는 듯 하나 여름에는 사용이 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태열이 많은 아기가 아니어서 그나마 사용 중이긴 한데, 태열이 많은 아기라면 사용을 좀 고려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상품의 디자인이며 소재며 모든 게 마음에 들고, 특히나 아이의 모로반사를 어느 정도 잡아주는 효과를 봤기 때문에 저는 아직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긴 하나, 옆으로 뉘었을 때 한쪽 팔만 베개 아래로 고정이 되고 위쪽으로 나와있는 팔은 이불을 덮어서 살짝 눌러주며 사용하게 되다 보니 아무래도 노출되어 있는 팔의 모로반사로 아이가 스스로 놀라 깨거나 하는 경우가 더러 있긴 합니다. 100% 완전 아이의 모로반사를 잡아줄 수는 없지만, 모로반사에서 80% 이상은 자유로울 수 있고 두상 관리면에서도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신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주변 몇몇 지인들에게 선물도 해봤는데 꽤 마음에 들어 하며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라라스 베개에 만족 못하고 저는 또 모로반사 아이템을 찾아 구매했으니 다음 글에서 추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육아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