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쁜 엄마를 위한 육아용품 한줄리뷰

7개월 아기 엄마가 쓰는 절충형 유모차 [뉴나 트리브 넥스트] 찐한 실사용 후기 -2-

<지난 포스팅 참고> https://emptywmelon.tistory.com/59

 

7개월 아기 엄마가 쓰는 절충형 유모차 [뉴나 트리브 넥스트] 찐한 실사용 후기 -1-

지난번에도 한번 뉴나 트리브 넥스트 유모차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 특별히 #내돈내산 정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뉴나 앰배서더로 선정이 되어 한번 더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

emptywmelon.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나 트리브 넥스트의 세부적인 기능사항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지 못한 부분들을 나눠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쉽고 간당한 폴딩


뉴나 트리브 넥스트 좌석시트 뒷부분 손잡이를 당기면서 시트를 반으로 접은 후 가죽 핸들을 위로 들어 올리듯 당기게 되면 완전 폴딩이 됩니다. 이렇게 접힌 유모차는 보관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들고 이동하기에도 편리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유모차를 사용하다 보면 상당히 유용한 기능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대형 쇼핑몰 같은 곳에 아이와 함께 가게 되면, 유모차를 필수적으로 챙겨가게 되는데 이런 장소에서 유모차를 이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모차를 쉽게 접고 펼 수 없을뿐더러 휴대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긴 줄이 늘어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다가 볼일을 다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게 되었을 때 항상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하는 부분인데 그래서 저는 이럴 때 빠른 이동을 위해 종종 유모차를 접은 채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오르거나 내리기도 합니다.
 

유모차를 접은채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모습
뉴나 트리브 넥스트 폴딩 TIP

1) 손잡이를 가장 짧은 위치로 끝까지 밀어 넣을 것
: 손잡이를 끝까지 밀어 넣지 않으면 핸들이 땅에 끌릴 수 있습니다. 유모차를 폴딩 하기 전에 꼭 핸들을 가장 짧은 길이로 밀어 넣어 주세요
2) 앞바퀴 브레이크를 고정할 것
: 유모차를 폴딩 하기 전에 앞바퀴 브레이크를 고정하면 세워뒀을 때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고 유모차 스스로 잘 서 있을 수 있습니다.
3) 유모차를 세워 둘 때에는 핸들에 달린 중심포인트를 지면에 잘 맞춰줄 것
: 유모차를 폴딩 한 후에 세워 둘 때 벽에 기대지 않아도 핸들에 달린 중심 포인트만 지면에 맞춰준다면 기울지 않고 반듯하게 유모차를 세워 보관이 가능합니다.
 

메인 핸들에 있는 중심포인트(바닥에 닿는 부분이라 긁힐 수 있음)
메인 핸들에 있는 중심 포인트(바닥에 닿은 부분이라 긁힐 수 있음)

*바닥에 닿는 부분이라 긁힌 자국이 있지만 가죽 핸들을 보호해 주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꼭 있어야 하는 디테일이에요*
 


두 번째, 콤팩트한 폴딩 사이즈

사실 요즘 생산되는 대부분의 유모차는 폴딩 기능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없는 유모차를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하지만 유모차는 접히기만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콤팩트한 사이즈 여야만 폴딩기능이 유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앞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이 저희 집은 신혼 때부터 거주하기 시작한 옛날 복도식 아파트 이기 때문에 유모차를 펼쳐서 보관은 상상할 수 없었고(분실 및 비 등 자연으로부터의 오염 때문에) 필히 접어서 내부 보관이 가능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유모차가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뉴나 트리브 넥스트가 그 니즈를 꼭 채워 주었기 때문에 구매해야겠다는 욕구에 더 불을 지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사용하면서는 집에서의 보관뿐만 아니라 외부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도 이런 콤팩트한 사이즈는 아주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유모차를 이용하여 음식점이나 카페에 방문했을 때에도 쉽게 접어서 옆에 세워 둘 수 있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장애물이 되지 않게끔 배려할 수 있고, 공간 활용이 가능하여 주변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지나다니는 길을 막을 수 밖에 없는 유모차
쓱- 접어서 테이블 사이드에 세워두기
폴딩하여 슬림하게 자리한 뉴나 트리브 넥스트

 

폴딩해서 창고에 보관 하는 모습 (얼마나 자리 차지하는지 참고하세요)

타일 두칸 채 안되게 자리차지하는 뉴나 트리브 넥스트
얼마 안남은 공간에도 충분히 보관이 가는한 뉴나 트리브 넥스트


세 번째,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 메인 브레이크

세 번째로는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와 메인 브레이크 기능입니다. 뉴나 트리브 넥스트 에는 브레이크 두 종류가 장착되어 있는데 바로 앞바퀴를 고정시켜 직선으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와 전체적인 유모차 주행에 제한을 주는 '메인 브레이크'입니다. 유모차를 사용하다 보면 은근히 브레이크가 있어야 편리할 때가 많은데 특히 혼자 아기와 외출했을 때에는 너무나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잠시 주행을 멈춰야 할 경우 또는 아기를 들어 안을 때에도 안전을 위하여 꼭 습관적으로 메인 브레이크를 걸어두고는 하는데 이때 브레이크로 인해 바퀴가 굴러가지 않게 완벽히 통제되는 부분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이다 보니 브레이크를 사용할 때 밀리지 않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뉴나 트리브 넥스트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는 한 손으로 핸들링해서 주행해야 할 경우 사용하곤 하는데, 사이드로 유모차가 치우치지 않도록 잡아주기 때문에 직선으로 유모차 주행 시 사람 또는 사물과 부딪히거나 길을 이탈하여 이리저리 왔다 갔다 헤맬 수 있는 상황들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 고정하는 방법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 고정 후 주행모습
앞바퀴 고정 브레이크 고정 하기 전 주행모습

 

메인 브레이크 사용시 밀림 정도 확인해보세요

뉴나 트리브 넥스트가 가지고 있는 세부 기능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설명해 보았습니다. 유모차에 가장 필요한 기능들만 추려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도 워낙 만족하며 사용하는 중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에는 뉴나 트리브 넥스트와 함께 외출하면서 실제로 외출 시 사용 후기들을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제품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