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쁜 엄마를 위한 육아용품 한줄리뷰

공간 활용이 편리한 접이식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 리뷰!

신혼살림을 차린 집 공간이 여의치 않아서 기저귀 갈이대는 사실 출산 준비리스트에 포함시키지 않았던 아이템이었는데!

제 집 보다 넉넉한 공간이용이 가능한 친정에서 산후조리를 하게 되면서 당*마켓을 이용하여 급하게 준비하게 된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

공간만 차지할 뿐 기저귀야 아무 데서나 잠깐잠깐 갈아도 된다 라는 저의 생각을 뒤집어 놓을 만큼 지금은 업어서는 안 될 육아템이 되었는데 그 사용후기 지금부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저귀 갈이대도 크게 자리를 잡고 사용하는 거치식과 이동이 편리한 접이식으로 카테고리가 나뉘는 것 같은데 저는 나무로 된 딱딱한 기저귀 갈이대보다는 여기저기 이동이 가능하고 수납력이 좋은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출산 후 내 몸의 모든 컨디션이 달라지고 하루하루 조심하면서 케어해야 된다는 걸 체감하고 나니 기저귀 갈이대야 말로 산모의 허리를 지켜주는 아주 요물 아이템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처음 가졌던 생각들과 다르게 아이템이 하나 둘 장착될 때마다 육아하는 내 삶의 질이 달라지는 것은 모른 척할 수 없는 분명한 사실이었습니다. 거기다가 저희 아기는 아기침대가 아닌 기저귀 갈이대에 누워 있는 것을 더 선호했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될 육아용품이 되어 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기가 커가면서 기저귀 갈이대와 작별해야 될 때가 오면 조금 슬플 것 같기도 합니다.

 

따로 조립이 필요한 것이 아닌 원터치로 접었다 폈다가 가능한 제품이기는 하나 저는 일정한 공간에 펼쳐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어놓았을 때도 고정고리를 사용하면 저절로 펴지지 않기 때문에 좁은 장소의 공간활용에 용이 하지만, 생각보다 기저귀를 갈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접어놔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바닥에서 상판까지 높이가 90cm 정도 되다 보니 확실히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고 서 있는 상태에서 기저귀를 갈 수 있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고  다리 하단부에 있는 길이 조절홈을 사용하면 85cm, 87cm, 90cm 세 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키에 맞춘 사용높이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지탱하는 네 개의 다리에 달린 바퀴로 이동이 가능한데, 360도 회전이 가능한 바퀴 덕분에 이리저리 밀거나 당겨서 부드럽게 이동이 가능하고, 바퀴에 설치되어 있는 안전 잠금장치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고정이 되어 더욱더 안정감 있게 기저귀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에 마련된 2단 수납장을 꽤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하*스 기저귀 2-3호 기준 한 봉지를 뜯으면 한 층에 꽉꽉 눌러 담아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납력을 기대하지 않았는 데 사용하면서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 정도로 어마어마한 수납력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저는 따로 트롤리를 마련하지 않고 이 수납함에만 의존하여 충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기저귀를 채워 넣고 하단에 있는 수납선반에도 바로바로 꺼내서 사용할 물건들을 쟁여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4개의 바퀴로 이동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고, 무겁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기저귀 갈이대 상판 바로 밑으로는 작은 바구니형태의 쓰레기통이 마련되어 있는데, 저는 그곳에 아기 로션을 구비하여 샤워하고 나왔을 때 바로 기저귀갈이대에 눕혀 사용이 가능하도록 용도와 다르게 애용하고 있습니다.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는 환경호르몬 미검출 인증이 된 플라스틱과 냄새, 유해물질 없는 무독성 페인트 등 안전한 소재만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기저귀 갈이대의 상판 원단은 무형광 방수 패브릭으로 되어 있어 아이를 바로 눕혀도 무방하지만 플랫하고 차가운 성질의 소재감 때문에 큰 타월을 접어 깔아 두고 그 위에 방수패드를 한 겹 더 얹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 시 같이 보내주는 세탁망을 이용하면 상판커버와 하단 선반까지 세탁기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더 위생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눈으로 확인했을 때 마치 코팅이 한번 더 된 것 같이 보이는 분체도장공예를 적용하여 고르고 매끈한 표면은 물론 녹이나 부식에 강하게 만들어 스크래치에도 강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동시 살짝 어딘가에 부딪혀서 상처가 나거나 하는 경우가 드물어 맘 편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소베맘 기저귀의 칼라감이나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서 어디에 두어도 미관을 해치지 않는 부분 또한 요즘 엄마들이 '소베맘 원터치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사용시기 또한 하중을 30kg까지 버티는 제품이기 때문에 아이가 기저귀를 사용하는 동안은 충분히 이용이 가능할 것 같아 저에게는 앞으로도 더욱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육아용품이 될 것 같습니다.

 

소베맘 기저귀 갈이대 또는 기저귀 갈이대 사용을 고민하시는 예비맘 들이라면 저는 꼭! 아기와 나를 위해서 장만하시기를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가격 또한 합리적이니 한번 구매하시면 엄청나게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제가 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